[공지]리서치애드 부정사용에 대한 법적 조항 수정 및 추가 등록일  2020-06-04 조회수  1214
안녕하세요 리서치애드입니다.

리서치애드는 2004년 설립 이후, 16년간 오로지 디지털 광고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서치애드 데이터는 IP를 기반으로 사용인원에 대한 인증(사용자수 제한이 있는 경우에 한함)을 거쳐 리서치애드 사이트(www.researchad.com) 를 이용하는 웹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불행히도, 최근 리서치애드는 비계약사의 부당한 데이터 사용을 확인하였고, 또, 부당한 사용을 도운 특정 계약사를 대상으로 부득이 법적 조치 등을 검토한 바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리서치애드는 기 계약서 내에 부당 사용과 관련한 조항을 아래와 같이 수정 및 보강하기로 결정하였고, 금일 이후 이뤄지는 신규 계약 및 계약 갱신시 해당 내용을 추가함과 동시에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계약사별 IP 및 사용자 인증에 대한 재등록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비록 조항 몇 개가 수정/추가 된다고 하여 데이터 부정 사용이 근절되리란 보장은 없습니다. 다만, 이번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고,상호 신뢰 하에, 정당하고 투명한 데이터 사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 계약사 및 계약사별 실무자분들께 협조를 구합니다.

고맙습니다.


<아래>

*수정 전

[금지 및 제한]

1 “서비스 사이트”의 접속 및 열람은 “갑”의 소속 직원이 사내에서 “을”에 사전 등록된 “IP”를 통해 접속하는 경우에 한하여 허용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해 접속하는 경우 금지한다.

2. “갑”과 “을”은 상대방의 서면에 의한 사전동의 없이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정보를 포함하여 본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를 제3자에게 누설 및 대여, 양도, 판매 등 기타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3. “갑”은 서면 요청에 의한 “을”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를 통해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다.



*수정 후

[부정사용 금지 및 조치]

1 “서비스 사이트”의 접속 및 열람은 “갑”의 소속 직원이 사내에서 “을”에 사전 등록된 “IP”를 통해 접속하는 경우에 한하여 허용되며, “갑”의 그룹사, 계열사, 자회사, 협력사 등의 “IP” 를 신청하거나 혹은 “IP” 신청을 돕는 행위를 금지한다.

2. “갑” 과 동일한 근무지 건물 혹은 동일한 “IP”를 사용하는 “갑”의 그룹사, 계열사, 자회사, 협력사 를 포함한 제 3자에게 “갑”과 “을”은 상대방의 서면에 의한 사전동의 없이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정보를 포함하여 본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를 누설 및 대여, 양도, 판매 등 기타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3. “갑”은 서면 요청에 의한 “을”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를 통해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다.

4. 본조 위 3개 조항의 부분 혹은 모두를 위반하여 “갑”이 “을”의 “서비스” 를 부정 사용하도록 협조 및 방조한 경우 “을” 은 부정 사용에 관한 사용료 청구 및 영업방해에 대한 법적 조치를 “갑”에 통보하여 직/간적접 보상을 요구할 수 있다.